• 즐겨찾기 추가
닫기
에티오피아 철도청, 광주교통공사 방문

임원단 선진 철도현장 시찰 협력 논의

2024년 03월 05일(화) 18:58
광주교통공사는 5일 에티오피아 철도청장 등 임원단의 방문을 받고 체험을 지원했다. /광주교통공사 제공
광주교통공사는 5일 에티오피아 철도청장 등 임원단이 우리 나라 선진 철도 현장 시찰을 위해 광주시 서구 공사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단은 에티오피아 철도 건설을 위해 종합설계 컨설팅업체인 ㈜경호엔지니어링과 함께 공사를 찾았으며, 광주도시철도 1호선 시승, 공사 운영 현황 청취, 종합관제실 견학, 금남로4가역 스마트팜 방문 등 공사의 선진 철도 운영 시스템과 기술력, 고객 편의 서비스 등을 체험했다.

공사는 서울 신림선 관제 운영과 이집트 카이로 1호선 전동차 중정비 컨설팅 등을 바탕으로 국내외 진출을 강화,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주 필리핀 산업시찰단에 이어 이번 에티오피아 철도청까지 연달아 공사와 교류하면서, 광주교통공사의 해외 협력 네트워크가 더욱 탄탄해지는 모양새다. 공사는 올 한해 다양한 국내외 기관들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 신사업 개발에 속도를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조익문 사장은 “공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티오피아 철도 건설과 운영 효율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면서 “기술력 향상과 새로운 성장모델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