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책나왔어요
2024년 03월 05일(화) 18:52
◇울지마톤즈 학교=구수환 사단법인 이태석재단 이사장이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에 선교사로 파견돼 구호, 의료, 봉사활동에 헌신하다 암으로 유명을 달리한 이태석(1962~2010) 신부의 삶과 그의 메시지를 재조명했다. 책은 신부가 실천한 가치가 종교의 구분을 넘어 빈부격차, 이념 갈등, 불신, 불확실성에 시달리는 지구촌에 빛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전한다. 북루덴스.



◇이게 마지막 기회일지도 몰라=코믹 공상과학소설(SF)의 시초로 꼽히는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의 저자인 더글러스 애덤스와 동물학자이자 사진가·저술가·방송인인 마크 카워다인이 아이아이 원숭이, 북부흰코뿔소, 양쯔강돌고래, 로드리게스큰박쥐 등 멸종 위기 동물을 보기 위해 세계 곳곳을 여행한 기록을 담았다. 책이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1990년에는 양쯔강돌고래가 아직 생존해 있었다. 하지만 낚싯바늘에 걸려 발견된 뒤 보호 상태에 있던 개체가 2002년 숨진 뒤 중국 정부는 2006년 양쯔강돌고래의 멸종을 선언했다. 현대문학.



◇오타쿠의 욕망을 읽다=마이너 리뷰 갤러리(본명 곽주열)가 만화, 애니메이션, SF, 아이돌 등 한일 양국 사회에서 주목받은 일본 문화를 11가지 주제로 나눠 탐구했다. 책은 데즈카 오사무(1928~1989)의 ‘철완 아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등 중년 세대에게 익숙한 작품에서부터 ‘원피스’, ‘진격의 거인’ 등 젊은 세대에게 주목받는 콘텐츠에 반영된 상징과 기호를 두루 살핀다. 메디치미디어.



◇고독의 능력=1980년대 농경적 상상력과 리얼리즘에서 시작해 40년 넘게 시력을 쌓아오며 윤동주문학상, 소월시문학상 등을 수상한 이재무 시인의 신작 시집이다. 시인이 오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강화의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자연과 내면을 겸허히 응시하며 지은 담백한 어조의 서정시들이 수록됐다. 노년을 맞은 시인은 요즘 ‘그냥’이라는 말이 특히 좋아졌다고 한다. 이 시집에도 그냥 부담 없이, 아무 데나 펴놓고 무심하게 읽어도 좋을 시들이 여럿 보인다. 천년의시작.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