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진도 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장

가격 저렴·신선 농수산물 제공
농어가 안정적 판로 확보 기대

2024년 02월 01일(목) 16:04
진도군수협 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장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진도군 제공
진도 지역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군수협 지역농산물 복합참여센터(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개장,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농수산물의 유통체계 개선과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총사업비 131억원이 투입돼 진도읍 동외 1길 부지에 총면적 5,642㎡ 규모,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건립됐다.

1층 매장은 지역 농수산물 판매와 소비자의 다양한 소비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정육·제과점 등이 있고 2층은 판매시설과 식당가, 카페 등 소비자 편의시설 등이 있다.

또한 3층은 관내 수산인들이 소통하고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대회의실과 사무실, 주차장 등을 조성했다.

매장을 찾은 한 주민은 “신선하고 다양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목포 대형마트까지 갈 필요가 없을 것 같다”며 “집 가까운 곳에 지역농산물 대형 판매장이 생겨 정말 좋다”고 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진도군수협 로컬푸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 농어가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 기반을 만들어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생산자인 농어민과 소비자의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유통체계 구축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