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교육청 봉사동호회 소외이웃에 연탄 배달
2023년 11월 20일(월) 19:45
광주시교육청 봉사동호회는 최근 서구 광천동 일대 독거노인 등 10세대에 연탄 3,000장을 구입·배달했다./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봉사동호회는 최근 서구 광천동 일대 독거노인 등 10세대에 연탄 3,000장을 구입·배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행복 나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학부모, 학생 등 34명이 참여했다.

지난 2011년 2월 교육청 소속 직원 29명으로 처음 활동을 시작한 시교육청 봉사동호회는 따뜻한 사랑, 행복한 나눔, 미래에 대한 희망의 구호 아래 현재 교육청 직원, 교육가족(학생), 일반인 등 총 4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전을 ‘행복 나눔’의 날로 지정해 활동 중이다.

봉사동호회는 그동안 애일의집, 소화성가정, 행복재활원, 늘해랑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위문 방문, 농촌 일손 돕기, 사랑의 연탄배달, 수단으로 pen 보내기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봉사동호회 최석주 회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 행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며 “직접 봉사에 참여해 건강과 재능의 소중함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