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양육 고민 해소 ‘해남아이키움교실’ 열린다

17~31일 해남문화원 공연장
진로진학·사춘기 소통 강좌

2023년 10월 12일(목) 17:20
해남군청
해남군 교육재단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해남문화원 2층 공연장에서 부모(양육자) 강좌 ‘해남아이키움교실’을 연다.

강좌 첫날인 17일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사정관 교수인 정남환 박사의‘변화하는 진로진학 준비전략’강좌가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연간 200회 진로·진학 강연을 진행한 진로진학의 전문가 정남환 박사와의 만남이 진로·진학으로 고민을 가진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이석원 자주스쿨 대표의 ‘쉬운 성 교육: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 교육’에 이어 24일 권혜연 더에이공감랩 소장의 ‘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기질에 따른 학습법’, 27일 김미숙 맘&C 상담교육연구소 소장의 ‘사춘기 내 아이 키우기’, 31일 김민영 자주스쿨 대표의 ‘디지털성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 지키기’가 열린다.

강좌와 더불어 참여자들을 위한 저자 도서 증정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접수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저자도서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을 증정한다.

관심 있는 누구나 군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강좌 관련 문의는 해남군 교육재단 미래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로 양육에 있어 양육자가 겪을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전문가가 소개하는 질 높은 양육 정보와 방법을 통해 양육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