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 북구 ‘인공지능 과학골든벨 대회’ 참여가족 모집

10월 28일 국립광주과학관서 개최

2023년 09월 26일(화) 17:06
광주북구청
광주시 북구는 다음달 28일 국립광주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인공지능 과학골든벨 대회’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광주시·국립광주과학관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18년부터 시작돼 올해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참여자 모집 규모는 광주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학부모 각 1명으로 구성된 100개팀(200명)이다. 참여자는 다음달 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 참가팀은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미래기술 등 과학상식으로 구성된 퀴즈를 풀게 된다.

골든벨을 울린 1등부터 상위 6개 팀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수여되고 참가팀 전원에게 특전으로 ‘국립광주과학관 인공지능관 무료입장권’과 ‘대회 당일 상설전시관 무료입장’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소금그림그리기 ▲태양계 아크릴램프만들기 ▲생물키트만들기 ▲과학고무동력 수레 레이스 등 4개의 과학 체험 부스가 운영되고, 예선전이 끝나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열리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난 2018년 구 단위 과학행사로 시작된 과학골든벨이 매년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어 이제는 광주지역 초등학생들의 대표 과학 종합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도 많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과학지식도 얻어가는 유익한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