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경총 회원사 568곳 ‘역대 최다’

78회 이사회 성료...김동찬 상임부회장 선임
부회장 강용선 ㈜대웅에스앤티 회장
이사 박승현 영진종합건설㈜ 회장

2023년 09월 25일(월) 17:15
광주경총은 지난 24일 해피니스CC 다아이몬드홀에서 임원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광주경총 제공
광주경영자총협회가 회원사가 500곳을 넘어서는 등 역대 최다 회원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광주경총에 따르면 광주경총은 지난 24일 해피니스CC 다아이몬드홀에서 임원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신입회원 가입승인, 제17대 임원 선임, 특별회계 예산 변경을 심의·의결하고, 사무국 취업규칙 개정 및 통합정보시스템(ERP) 도입 현황을 보고했다.

첫 번째 심의 안건인 신입회원 가입 승인은 지난 3월 12일부터 9월 24일까지 222개 사가 광주경총 신입회원으로 가입 승인되면서 양진석 회장 취임 시 올해 500개사 회원가입 목표를 7개월 만에 568개사로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해 정부 및 지자체 수임 사업이 59억원으로 증가되면서 광산구·북구 등 거점 지역에 청년과 중장년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광주경총 상임부회장에는 광주시의회의장을 역임한 김동찬 전 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부회장에는 강용선 ㈜대웅에스앤티 회장, 이사로 박승현 영진종합건설㈜ 회장이 선임됐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인사말에서 “임원들의 도움 덕분에 광주경총 회원이 크게 증가했다”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경총 부회장과 이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양 회장은 또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는 규제 완화 정책 및 불합리한 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건의하고, 다양한 회원서비스를 확대해 회원사 경영 애로를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