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디자인진흥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성료

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일환
바이어 매칭·총 2,100만불 성과

2023년 09월 24일(일) 15:24
최근 광주관광공사 컨벤션홀에서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열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모습.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은 최근 광주관광공사 컨벤션홀에서 열린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총 2,166만불 상당의 수출상담 및 855만불의 계약추진 실적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광주시가 시행하는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디자인진흥원, 광주테크노파크가 공동주관하고 지역 중소기업 36개사가 참여, 13개국 25개사의 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1:1 매칭 수출상담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국가는 미국, UAE, 호주, 동남아, 일본 등으로 사업 디자인 개발, 양산화 지원을 받은 지역 중소기업 양산제품의 해외 시장진출 및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특히 라피네제이(이정화 대표), ㈜씨에스메탈(조정일 대표) 등 7개사를 포함 총 10건의 MOU를 맺고 조속히 수출을 진행키로 했다.

또한, 제로웰(김상진 대표)은 미국 VentureNest Partners사와 공기정화기에 대한 100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장은 “해외기업의 투자유치 및 지역 제조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수출 확대 플랫폼 역할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