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담양 남면초교서 놀이피크닉

레크레이션 활동·키트 전달

2023년 09월 24일(일) 12:29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담양지역 농촌 어린이 놀이활동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근 남면초등학교를 방문해 놀이피크닉 행사를 가졌다.

광주전남본부 직원 15명으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은 이날 남면초등학교 전교생 33명에게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놀이기구가 담긴 놀이상자를 전달하고, 놀이활동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담양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와의 상호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됐으며, 평소 놀이 컨텐츠가 부족한 농촌 어린이들에게 놀 권리를 보장하고 건강한 웃음과 희망찬 꿈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자들은 학교체육관에서 남면초등학교 어린이들과 같이 빙글빙글 게임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함께 즐기는 한편 ‘교통안전퀴즈 이벤트’ 행사도 실시해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다양한 놀이기구가 담긴 개인 놀이상자를 학생 개개인에게 제공하고, 학교에는 보드게임, 운동기구가 포함된 단체놀이키트를 기부해 어린이들의 평소 놀이활동에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도공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농촌 지역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뜻깊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기관간 협업으로 지속적인 놀이활동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