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청소년 대상 '세상 바꾸는 미디어 챌린지' 진행
2023년 05월 30일(화) 17:54
호남대 신문방송학과는 미디어에 관심 있는 광주지역 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 챌린지’ 지역청소년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호남대 제공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는 미디어에 관심 있는 광주지역 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 챌린지’ 지역청소년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지역청소년 연계 프로그램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고등학생 제작단 10여명과 정광고등학교 미디어 동아리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김유미 교수는 미디어에 관심 있는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에 대한 과몰입과 미디어 리터러시를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 후 학생들이 미디어를 주제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숏폼 콘텐츠(인스타그램 릴스)를 제작했다.

이날 학생들이 제작한 숏폼 콘텐츠는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 챌린지 공모전’과 연계돼 학과 인스타에 게재되며, 공모전에 출품된 영상 중 추후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와 함께하는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 챌린지’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청소년과 연계해 전공학과의 특성과 맞춤형 교육 등을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의 대학으로써 지역사회에 공헌하려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호남대 신문방송학과는 지속적으로 미디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 고교생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황애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