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농어촌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경영 분야별 활동 성과 담아

2023년 03월 23일(목) 15:24
한국농어촌공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와 성과 등을 소개한‘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21년 ‘농어촌애(愛)Green가치 2030’을 ESG경영 비전으로 선포한 이래,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구성해 추진 방향 검토, 현황 모니터링, 성과점검 시행으로 ESG 경영의 실현 가능성을 높였다.

공사는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재생에너지 활용, 녹색 생태계 구축을 통한 농어촌 넷-제로 구현에 힘썼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역사회 발전, 동반성장,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농어촌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ESG 운영체계 고도화, 윤리경영 실현, 국민 소통 강화를 위한 경영 활동을 실천했다.

이를 바탕으로 보고서에는 GRI 가이드라인 및 ISO26000을 반영해 공사의 ESG 경영 분야별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공사소개-ESG경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호 사장은 “깨끗한 환경, 따뜻한 사회,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농어업분야 ESG를 선도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