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TP, 지역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성료

질의응답·개별 상담 등

2023년 03월 20일(월) 17:36
광주테크노파크는 최근 지역 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 /광주테크노파크 제공
광주테크노파크가 최근 지역 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

20일 광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광주TP의 투자유치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선발된 지역 투자유망기업 9개사와 수도권 소재 벤처캐피탈(VC) 13개사가 참가했으며, VC를 대상으로 실전 IR 피칭과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유치 가능성을 검토 받았다.

특히, 투자상담회에서는 참가기업과 VC 간 1:1 매칭을 통해 본격적인 투자검토와 후속미팅을 위한 심도 있는 투자 상담이 이어졌다.

행사 참여 기업들은 광주테크노파크의 맞춤형 IR 컨설팅을 통해 투자유치 성공전략 및 IR 자료 작성방법 등을 코칭 받고, IR 자료제작비 지원을 통해 발표 자료의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은 “금리인상과 경기위축 등 대외요인들로 인해 많은 지역기업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기업과 투자자간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