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신정훈, 2022 국회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개최
2022년 11월 30일(수) 18:32
신정훈
국회 생생텃밭모임과 도시농업포럼은 국회의원들이 담근 김치를 올여름 수해피해 지역 주민들과 소외계층, 일선 군장병 등에게 보내는 김장나눔 행사를 갖는다.

1일 오전 국회 헌정회 인근 ‘텃밭’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30여 명의 국회생생텃밭 회원과 국회의장, 사무총장, 헌정회장 등의 내빈 그리고 농식품부차관, 농협중앙회 회장, 한돈 회장 등 외빈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김장 나눔 물량은 농림축산식품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농협중앙회 등의 후원으로 총 배추 1,000포기(약 3,500kg), 수육용 한돈 500kg, 햅쌀 500kg이 준비된다.

또한 김장은 해병대 연평대대 우도경비대, 동작구 수해피해지역 ‘삼성농아원’, 전남 해남 ‘해남겨자씨공동체’, 강원도 춘천의 노인복지관 등에 기증될 예정이다.

2015년 시작한 국회 생생텃밭은 연말 김장나눔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가 심각했던 2020년을 제외하고 해마다 김장행사를 통해 여야의원의 소통과 신뢰회복과 생산적인 국회 문화 조성에 기여해 왔다.

이번 김장행사를 준비한 국회생생텃밭 신정훈 야당 간사는 “국회 생생텃밭은 지난 8년 동안 국회에 도농 상생과 여야 상생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 왔다”며 “국회 내에서 유일하게 정쟁과 대립이 없는 여야상생, 도농상생의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좋은 취지를 잘 살려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서울=강병운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