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중국어교실 수강생 추가 모집

초등 1~6학년 언어·문화 교육

2022년 10월 06일(목) 18:50
광주시 서구는 육아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 중심의 자녀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공동육아나눔터의 초등돌봄 프로그램 ‘니하오, 신나는 중국어교실’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니하오, 신나는 중국어교실’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공동육아나눔터에서 다문화 가족 강사가 놀이와 접목해 중국어 및 중국 문화 이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시간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3시 30분에서 4시 10분까지이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쌍촌동 시영종합사회복지관 2층에 소재하고 있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서구에 거주하는 18세 미만 자녀와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주민들에게 자녀돌봄을 위한 육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오감발달 충족 영유아 프로그램을 비롯해 오늘은 내가 요리사, 미술로 놀아볼까, 코딩교육, 자녀 돌봄품앗이 그룹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돌봄의 공백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이용료는 무료다. 회원 신청 및 프로그램 이용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서구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062-373-0072)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다문화가족행복정착 프로그램인 외국어강사 양성과정교육 수료자를 강사로 섭외함으로써 결혼이민자 경제적·사회적 자립지원을 제공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김혜린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