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고흥서 전국 최초 ‘상인의 날’ 행사

격려·소통 한마당

2022년 10월 04일(화) 23:14
‘제1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 행사가 4일 오전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더 많이 오게 하고 더 많이 보내자’ 비전을 선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고흥에서 전국 최초의 ‘상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

4일 전남도에 따르면 전국상인연합회 전남도지회는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고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이날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제1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을 개최했다.

상인들을 위한 행사로는 국내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이현조 광주전남중기청장, 공영민 고흥군수 등이 참석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소통했다.

행사의 주인공인 전남지역 전통시장 115곳의 시장 상인 800여명은 한데 모여 ‘더 많이 오게 하고 더 많이 보내자’는 비전을 손도장 퍼포먼스로 보여줬다.

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등을 성공리에 추진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동현 순천역전시장상인회장과 신영봉 광양중마시장상인회장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상인의 노고를 달래주는 체육대회와 경연대회, 축하공연 등도 펼쳐졌다.

김영록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최한 상인의 날 행사가 상인들의 단결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쟁력 있고 활기찬 전통시장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