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중기중앙회, '베트남 유망소비재 상담회' 개최

현지 바이어 매칭·1:1 수출상담 등

2022년 09월 29일(목) 18:29
중소기업중앙회가 최근 ‘베트남 유망소비재 상담회 전략수출컨소시엄’행사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가 최근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홈앤쇼핑 히트제품 중소기업 18개사가 참여하는 ‘2022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유망소비재 상담회 전략수출컨소시엄’ 행사를 개최했다.

29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상담회는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사인 홈앤쇼핑에서 판매된 ▲지엘리코퍼레이션(쿠션) ▲라온재이(비타민로션) ▲탑코스메틱(헤어미용) ▲제이온케어(레이저제모기) 등 국내시장서 경쟁력이 입증된 히트상품들을 베트남 호치민·하노이의 현지 바이어들에게 소개했다.

중기중앙회는 성공적인 수출상담이 이뤄지도록 업체별 1:1 사전 바이어 매칭, B2B 상담장, 개별제품 전시홍보부스, 샘플 체험관, 통역원 등을 지원했고, 홈앤쇼핑은 참여기업들의 샘플을 베트남까지 운송 지원하는 등 양 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참여기업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특히, 베트남 현지 대형 소매 유통사 ‘Wincommerce’와 ‘BRG group’, 식품 유통 전문기업 ‘PHUC THINH Food’, 화장품 전문 취급업체 ‘Sammishop’ 등 빅바이어들을 초청해 참여기업들과 1:1 수출상담 자리를 마련하는 등 약 200여건의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각 상담장에는 품목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린 체험관을 연출해, 다양한 제품들을 시연할 수 있게 했으며, 현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도시별 체험·품평회도 진행했다.

김덕룡 중기중앙회 아세안사무소장은 “베트남은 한국의 3대 수출국으로서 한국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며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시장인 만큼 한국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