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역언론 활성화, 국가균형발전 견인”

서울서 KLJC 창립 10주년 기념식
강병운 회장 “책무·사명 다할 것”

2022년 09월 29일(목) 18:11
29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 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지역언론클럽(KLJC)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한국지역언론클럽(KLJC) 창립 10주년 기념식이 29일 오후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KLJC 회원과 우동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이철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등 지방4대협의체 관계자, 이기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를 비롯한 지역자치분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김은혜 홍보수석이 대독한 축사에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이라는 국가적 과제의 해법을 찾고 지역민과 소통해온 지역언론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지방시대위원회는 지역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이루고 지역이 성장동력을 만들어 가는 구심점이 될 것이다.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언론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류한호 지역신문발전위원장 등은 축사를 통해 지역언론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강병운 KLJC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역균형발전, 지방분권, 지역언론 활성화를 기치로 출범한 KLJC는 10년만에 명실상부한 지역언론인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4대 지방협의체 등과 연대해 앞으로도 지역발전이 곧 국가발전이라는 인식으로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중앙집권적 국정운영 방식이 본질적으로 개혁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방이 소멸위기를 맞고 있다”며 “수도권 독점이 아니라 대한민국 공동체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언론인에게 부여된 책무와 사명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LJC는 기념식에서 지역언론 활성화와 국가균형발전, 자치분권 확대를 위해 애써온 김두관(더불어민주당·경남 양산시을)·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북구을), 김영록 전남지사, 문종대 동의대 미디어 광고학부 교수, 이기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이시종 전 충북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KLJC는 전국 44개 지역신문·방송사 소속 기자 200여명이 참여한 국내 최대 지역언론인단체로 지역언론 활성화, 국가균형발전 달성, 자치분권 실현을 내걸고 2012년 7월 18일 창립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