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일행, 지금강이엔지 방문

레이저균평기 등 시연에 관심 보여
무송지오씨도 방문 생산시설 견학

2022년 09월 27일(화) 17:37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겸 농업개발부 국무장관 및 정부 관계자와 진성배 GL그룹 회장 등 30여명이 최근 무송지오씨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무송지오씨 제공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겸 농업개발부 국무장관 및 정부 관계자, 진성배 GL그룹 회장 등 30여명은 최근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과 무송지오씨를 방문했다.

콩고 민주공화국 국무장관 일행은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을 방문해 농산물운반대(곡물수매통), 농축산물덤프운반대, 레이저균평기, 다기능건답파종기, 개량물꼬 생산시설 등을 둘러봤다.

특히 김식 지금강그룹 회장은 지금강이엔지의 주력제품인 스포트자동용접기(자동차 접합용접기)와 로봇용접기를 통한 스마트 생산시설을 안내했으며 레이저균평기와 다기능건답파종기, 농축산물덤프운반대 현장시연도 실시했다.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계자들은 지금강이엔지에서 생산하는 제품과 현장시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일행은 광통신용 케이블생산 전문업체인 무송지오씨도 방문해 광통신정보 제품 생산시설을 견학했다.

무송지오씨에서 생산하고 있는 광케이블은 광통신용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간망사업자가 일반소비자에게 광통신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포설하는 옥외용 광케이블과 일반소비자의 댁내가입자용(FTTH용)으로 포설하는 옥내용 광케이블로 구성된다. 현재 국내외적으로 가장 많은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Drop케이블과 마이크로시스 모듈 케이블이 주력 제품이다.

무송지오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독점 생산하고 있는 특수목적용 광케이블인 원자력발전소용 광케이블과 특별한 보안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 국가행정망, 국방, 금융, 데이터센터 등에 사용하는 해킹방지용 광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2007년부터 무송지오씨가 차세대 신규아이템으로 연구개발에 성공한 분야가 광센서다. 물속에 녹아있는 용존산소, 온도, 염분, PH농도 등을 광학방식으로 측정해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는 수질센서도 생산하고 있다. 차세대전략 아이템으로 관상동맥혈압측정시스템(FFR센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관상 동맥내 콜레스테롤 등으로 혈관이 막히는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 스텐트 시술 필요성을 판단하는 최첨단 광의료기기다. 오는 2024년부터 국내외에 시판하기 위한 GMP시설 구축,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 및 인허가 절차를 진행중이다.

김식 지금강그룹 회장은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일행이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을 방문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며 “현장 시연에서 반응이 좋은 레이저균평기와 다기능건답파종기, 농축산물덤프운반대 수출에 창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

진성배 GL그룹 회장은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계자 일행의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과 무송지오씨 방문으로 이들 회사 제품의 수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중견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