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농어촌공사-유네스코 물분야 국제교육 MOU

물 분야 공동 교육사업 개발

2022년 09월 26일(월) 18:01
한국농어촌공사와 유네스코 물안보국제연구교육센터는 26일 물분야국제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최병윤 인재개발원장, 신봉우 센터장./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와 유네스코 물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는 26일 물분야 국제교육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제교육사업 등 기후변화에 따른 세계 물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공사는 1976년부터 개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으며, 2017년 국제교육교류센터를 설치해 지금까지 120여 개국, 4,200여 명에게 농업·농촌개발, 농업용수개발 및 관리 등에 대한 연수를 실시해 왔다.

유네스코 물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는 2017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물분야 전문 국제기구로 글로벌 물문제 해결을 위한 개도국의 물 안보 전략지원 차원의 연수 및 교육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분야 공동 교육사업을 개발·추진하고, 교육강사 지원 등 인적교류 및 교육과정 교안의 공동개발 등 분야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재개발원 최병윤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로 인한 물과 식량안보 문제에 직면한 가운데 양 기관의 협력이 개도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농업용수를 포함한 물분야 국제 교육의 활성화로 공사의 경험과 기술력을 전파하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