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교육청, 특수교육대상 학부모 진로체험 진행
2022년 09월 22일(목) 18:36
광주시교육청은 22일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애인 채용 사업장 및 유관기관을 방문하는 ‘학부모 진로 체험(2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진로 체험은 자녀의 직업선택과 성공적인 직업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가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시교육청은 고등학교 특수학교(급) 및 특수학교 전공과 학부모에게 모어레스 전대점 견학 체험과 한국장애인 고용공단 광주지역본부 방문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사업과 이용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장애인 채용 사업장 및 유관기관 방문을 통해 아이의 역량과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알찬 기회였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진로 체험’ 프로그램과 같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에게 진로직업 관련 정보를 적극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해 자녀들의 성공적인 직업 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 교육과 더불어 ‘스무 살의 빅피처’와 같이 특수교육대상자의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취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꾸준히 학부모와 학생 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