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이마트, 자사앱으로 매장 재고 확인 가능

'상품 검색 서비스' 실시

2022년 09월 21일(수) 13:33
대형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재고를 앞으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는 자체앱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전지점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자체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이커머스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함으로써 쇼핑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앞서 이마트는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통해 고객이 구매하려는 상품의 운영 여부와 가격을 매장 방문 전 미리 알고자 하는 수요가 있음을 파악했고, 이에 고객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상품 검색 서비스’ 재고 정보는 이마트앱 로그인 후 단골점포를 설정할 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제공된다.

또한 단골점포 인근 이마트 매장의 재고 유무도 볼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들의 만족도와 후기도 살펴볼 수 있다. 다만, 100g 단위로 중량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 등은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이밖에도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한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를 제공해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노출하고, 추천 검색어를 통해 검색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마트는 추후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 챕터리드는 “상품 검색 서비스로 쇼핑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마트앱 서비스를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