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강진군농촌활성화센터, 안전교육 최우수기관 표창

주민 지도사 양성 교육 힘써

2022년 02월 07일(월) 16:57
강진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최근 (사)한국아동청소년 안전교육협회 전남지회로부터 2021년 안전교육 최우수 평가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농촌활성화 센터는 지난해 7월 강진군 주민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으로 지정 설립됐으며, 강진군 농촌협약사업 공모사업과 주민의 공동체 복원과 마을 리더 교육 등 주민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센터 출범 후 농촌재난안전지도사, 농촌체험지도사, 소통전문가, 한방약차지도사, 제다(製茶)역량 강화사업 등 다양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 113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히, 최근에는 작천면, 병영면 주민을 대상으로 ‘농촌재난안전지도사 교육’을 실시해 총 45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농어촌 일상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교육을 꾸준히 진행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윤영갑 센터장은 “올해 상반기에는 농촌재난안전지도사 교육 전담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머지 읍·면 주민들도 지도사 양성 교육으로 강진군민의 재난안전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며 “농어촌이 건강해지고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개발하고 추진 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기관 표창과 함께 윤영갑 센터장이 안전교육협회 중앙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전달 받았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