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은행 PB센터, 지역 VIP 파트너 자리매김

지역 자산가에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인기

2020년 10월 12일(월) 17:00
서경아 광주은행 Prime PB센터장을 비롯한 PB직원들이 개점 2주년을 맞아 보다 더 좋은 금융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VIP고객들에게 체계적인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을 연 Prime PB센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창립 50주년은 맞은 광주은행은 지난 2018년 10월 지역 VIP고객에게 체계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Prime PB센터가 개점 2주년을 맞았다고 12일 밝혔다.

Prime PB센터는 현재 개인고객 214명, 법인고객 63곳 총 277명의 자산을 관리하며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별 맞춤상담 및 정확한 진단, 체계적인 자산관리로 고객의 호평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시중은행 및 증권사, 보험사 등 타금융권에서의 벤치마킹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광주은행 Prime PB센터에서는 금융상담전문가인 전담 PB(Private Banking) 직원을 배치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객별 금융 니즈와 경제·금융 동향을 반영한 맞춤 상품 제안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부동산·세무·회계·법률 등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부동산 운용 및 투자, 상속·증여세, 금융소득 종합과세 및 양도세 등의 절세 방안 등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세미나 및 문화행사 개최는 고객과의 인프라 형성과 소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장흐름에 따른 투자전략, 세제개편에 따른 금융자산 관리법과 같은 비즈니스적 성격의 세미나 외에도 미술, 인문학, 건강, 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해 고객과 자주 소통하고 있다.

한편, 광주은행은 Prime PB센터 외에 영업점에서도 종합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PB상담실 60여개를 운영하여 종합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 Prime PB센터가 보다 전문적인 금융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자산가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고 자평하면서 ”고품격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와 최적의 금융솔루션 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