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무상수리받고 여름휴가 떠나세요"

차업계, 타이어·에어컨 등 점검이벤트 실시
손보업계, 가입자대상 워셔액 ·공기압 보충
외제차업계, 엔진오일·냉각수등 무상 서비스

2020년 07월 30일(목) 18:26
금호타이어는 내달 2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돌아왔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국내에서 차량으로 이동할 수 스테이케이션족이 늘어남에 따라 여행 전 차량 사전 점검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휴가시즌에 맞춰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도 다채로운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휴가지로 떠나기 전 자동차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로 떠나보자.



◇ 타이어·에어컨 점검

금호타이어는 다음달 2일 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평(춘천방향)▲여주(강릉방향)▲군산(서울방향)▲함안(순천방향)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고객들은 금호타이어의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공기압·마모 상태 점검 등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방문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넥센타이어도 하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운행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와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 방향) 등 총 2곳에서 진행된다.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인력과 3.5t 모바일 점검 차량을 활용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 없이 타이어 관리 전문가로부터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방문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불스원은 다음달 말일까지 ‘에어컨ㆍ히터 필터 무상점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불스원 프리미엄 5중 에어컨ㆍ히터 필터를 취급하는 전국 5,000여 개 정비소에 방문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점검 후 불스원의 ‘프리미엄 5중 에어컨ㆍ히터 필터’로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 손보업계 수리서비스

손해보험업계도 휴가철을 맞아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DB손해보험은 31일까지 전국 프로미카월드 326개점에서 DB손보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한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은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25가지 점검과 실태 살균탈취 서비스, 특약 미가입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신탄진과 탄천 휴게소 프로미카월드 점에서 31일, 다음달 1일, 7~8일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는 25개 점검서비스, 특약 미가입 고객과 타사 고객에게는 12개 점검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손해보험도 다음 달 7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화손보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특별약관에 가입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한화손보와 제휴한 마스터자동차 콜센터를 통해 사전예약 후 지정 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엔진계통, 브레이크, 배터리 등 20여 가지이며 각종 오일류와 워셔액, 타이어 공기압도 점검 후 무상으로 보충 가능하다.

이밖에 악사손해보험도 다음 달 28일까지 전국 670여개 스피드메이트 경정비 사업장에서 개인용 차량(수입차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 수입차 무상수리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27개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 캠페인 ‘서비스 바이 볼보 솜마르 2020’을 실시한다. ‘솜마르(Sommar)’는 스웨덴어로 여름을 뜻한다.

캠페인 기간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볼보자동차의 전용 진단 장치인 VIDA를 통한 진단과 15가지 여름철 점검 항목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 항목에는 와이퍼 블레이드와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의 손상 여부 확인, 배터리 상태 점검 등이 포함돼 있다.

소모품 교환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를 교환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FCA 코리아는 지프도 크라이슬러, 피아트 전 차종을 대상으로 다음달 22일까지‘2020 FCA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별 할인 혜택에는 케빈 필터와 에어컨 공조 시스템 관련 부품, 에어컨 가스 교체 또는 충전도 할인된다. 이 밖에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차에 추가 비용 없이 내부 살균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다음달 14일까지 휴가철을 맞아 ‘전국 70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스테이케이션’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 기간 차종과 관계없이 엔진오일,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배터리 등의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차량 내 소독과 에어컨 탈취 및 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에어케어(Air-care) 패키지’도 마련했다.
/이나라 기자         이나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