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서영대-고려대의료원, 교육자원 활용 맞손
2020년 07월 21일(화) 18:08
서영대학교와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최근 고려대의료원에서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영훈)은 최근 고려대학교의료원에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수 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 ▲소요인력 주문에 따른 우수 인력 양성 및 지원 ▲실무위주의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개발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공동연구 및 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서영대 김정수 총장은 “9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전국 최고 수준의 종합의료기관으로서 연구, 진료, 사회공헌 등 전 분야에 걸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종합병원 세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실험 실시기관 인증을 획득한 고대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해 국민의 건강과 의료복지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영대는 전남대학교병원과 산학협력 및 정보교류 협약을 체결하며 간호, 치위생, 임상병리, 응급구조, 보건행정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보건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모범적인 산학협력활동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조기철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