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지스트-㈜아모텍 글로벌인재 장학금 협약

외국인 유학생 5년간 총 15명 지원

2020년 03월 10일(화) 17:36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 국제환경연구소와 ㈜아모텍은 최근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국제환경연구소 글로벌인재 장학금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장학금은 지스트에 재학 중인 외국인 석·박사과정 유학생 중 매년 3명씩 선정해 총 5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부 산하 특정연구기관인 지스트는 미국, 베트남, 필리핀,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몽골 등 국가에서 총 125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전원 원내 기숙사 제공 뿐 아니라 등록금 전액면제 및 학자금 지원, 편도 항공료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지스트를 졸업한 외국인 학생들은 총438명(석사 301명, 박사 137명)으로 하노이 과학기술대학, 말레이시아공대, UNIST, 한양대, 인하대, 한국외국어대 등 국내·외 우수 대학의 교수로 재직 중이거나, 해외 연구소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아모텍은 1994년 설립된 회사로 신소재를 바탕으로 한 정보통신, IT 가전, 에너지 분야에서 핵심 부품을 개발해 제공하는 전자통신부품업체이다. 2019년 피아트 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FCA)로부터 ‘Outstanding Quality Award’ 품질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기철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