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상생·협력 통해 광주교육 발전 이끈다

광주시-시교육청 교육행정 협의회 개최
안건·사압 등 유관부서 협업시스템 지원

2019년 10월 29일(화) 18:06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는 최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상생과 협력으로 광주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광주시교육청은 ▲시전입금의 2020년 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안) ▲교육청 신청사 이전부지 확보 ▲광주형 직업계고 취업지원 협의체 운영 등 3건을 제안 했으며, 광주시는 ▲2020년 광주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를 협조했다.

특히 시교육청에서 요청한 ‘교육청 신청사 이전부지 확보’건에 대해 광주시는 다양한 교육행정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청의 청사 이전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향후 부지선정을 위해 시와 교육청 간 유관부서 협업시스템을 통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광주시에서 요청한 ‘2020년 광주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과 관련 시교육청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안내 와 홍보, 수요조사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하고,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어느 때 보다 시와 교육청이 활발히 협업하고 있다”며 “ 앞으로도 양 기관이 상생하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학예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기 위해 시장과 교육감이 공동의장이고 위원은 시의원, 대학교수, 사회단체, 관련 공무원 등 16명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조기철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