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목포 대양산단 입주기업 금융지원 확대

광주은행-전남TP 업무협약

2019년 10월 15일(화) 18:04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최근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은행 제공
전남매일=광주] 서미애 기자= 광주은행은 최근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테크노파크는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 운영 및 신재생에너지, 조선기자재 사업지원기관으로서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신성장 동력사업 영위 기업의 발굴 및 기술지원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광주은행은 전남테크노파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신속한 금융지원과 현장방문 컨설팅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해 대출지원비율을 80%까지 확대 적용하고, 시설자금대출은 최고 1.2%, 운전자금대출은 최고 1.0% 금리를 감면하여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소재 기업에 맞춤형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지역민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함께 상생발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애 기자
#201910150100049320001488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