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만연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산림 치유프로그램 운영…도시민 등 호평

2019년 10월 08일(화) 18:19
화순군이 운영하고 있는 만연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이 지역민과 도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만연산의 우수한 산림자원과 빼어난 경관을 활용해 운영중인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 치유프로그램'이 지역민과 도시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일 화순군에 따르면 만연산 치유의 숲은 도심형 치유의 숲으로 2017년 7월 개장 이후 만연산의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 음이온, 수려한 자연경관 등 산림치유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희망의 숲(임산부) ▲성장의 숲(청소년) ▲이해의 숲(일반인, 직장인, 주부) ▲비움의 숲(어르신) ▲소망의 숲(아토피) ▲지지의 숲(장애인) ▲특화프로그램(장애우, 암환자 등) ▲건강걷기 등이다.

만연산 치유의 숲을 찾는 누구나 치유의 숲 센터를 방문해 이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시스템(체지방측정기, 스트레스측정, 혈압기, 족욕기 등)을 운영하는 응 차별화 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화순군 누리집 '화순의 숲'( http://forest.hwasun.go.kr)"에서 예약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