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목포 "큰 빨래 걱정 덜어드립니다"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 차량구입비 모금 마무리

2019년 07월 08일(월) 18:45
IBK기업은행은 최근 목포시에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 차량구입비 4,000만원을 기탁했다. /목포시 제공
[전남매일=목포]박승경 기자=목포시가 생활위생 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가 차량구입비 모금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사업 준비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의 참여로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월 부터 지역 기업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차량 구입비를 모금했다.

이에 따라 최근 기탁액이 당초 목표액 9,300만원 보다 2,100만원 초과한 1억 1,400만원으로 최종 집계됐다.

훈훈한 마무리의 주인공은 IBK기업은행으로 그동안 모인 모금액이 차량구입액에 미치치 못한다는 소식을 듣고 최근 4,000만원을 지정기탁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많은 금액이 짧은 시간 동안 모금되는 것을 보며 목포시민의 힘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빨래서비스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는 이불, 담요 등 대형 세탁물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거동불편 독거노인과 장애인세대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사업으로 차량구입 등의 준비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박승경 기자         박승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