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나주 2020년 국비 사업발굴 보고회

48개 사업 3,135억 규모

2018년 11월 29일(목) 16:19
강인규 나주시장은 2020년도 국고예산 확보를 위해 최근 국고건의 신규 사업 발굴보고회를 주재하고, 부서별 사업 발굴 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시청 이화실에서 국·실·단·과전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재정운영 기조에 맞춰 발굴된 총 3,135억 원 규모 48개 신규 사업과 향후 추진 계획이 보고됐다.

주요사업으로는 ▲나주 스마트 에너지 국가산단 기반시설 이전 ▲나주 남평 드들강 역사자원 관광개발사업 ▲수소에너지 기반산업 지원센터 구축 사업 ▲차세대 전력기자재 지능형 지원센터 구축 ▲혁신도시~에너지기업단지 연계도로 개설 ▲도시재생뉴딜사업 ▲실감미디어 세계해양문학관 건립 등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국정과제에 대응한 시 23개 사업 중 국가예산에 미반영된 사업은 그 사유를 면밀히 검토해 2020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가발굴에 힘써달라"면서 "한정된 국가예산 범위 내에서 시가 선제적으로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업의 타당성과 설득 논리 없는 사업은 국고 예산은 확보하기 어렵다"며 "단순히 사업 개요를 나열하기 보다는 타당성과 설득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업 내용을 다듬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