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강진 농산물유통센터 준공

벼 건조저장 시설·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

2018년 10월 07일(일) 17:13
강진군은 최근 군동면 석교리에 위치한 강진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최근 군동면 석교리에 위치한 강진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 벼 건조저장 시설(이하 DSC)과 서울시 공공급식지원센터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승옥 군수, 위성식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김용호 도의원, 이흥묵 농협중앙회회원경제지원본부장, 김선웅 농협군지부장, 정옥태 강진농협장 및 조합원 등 1,000 여 명이 참석해 농산물 가공 유통산업 활성화를 위한 본격 준비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DSC 시설은 국·도·군비 지원 7억 2,000만 원을 포함 총 11억 1,600만원을 투자해 30톤 건조기 2기, 500톤 저장시설 2기, 30톤 원료투입구 1기를 갖췄다.

군은 이번 DSC 시설 설치로 군동면 농민들의 산물벼 출하 편의와 함께 과학적인 건조와 저장으로 양질의 쌀을 용이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 서울시 동작구와 매칭,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건립한 공공급식센터는 도·군비 2억 6,000만원을 포함해 총 4억 원을 투입, 농산물 선별뿐만 아니라 저온저장, 소분실, 전처리 시설 등을 구축해 안전하고 질 좋은 먹거리를 공급하는데 이용 할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DSC 및 공공급식센터를 통해 민선7기가 지향하는 농림축수산업의 부가가치를 육성하고 농산물의 가공 유통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태선 기자         한태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