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여수 여남중고 교실수업 개선

수업지도 역량 강화·학생 활동 중심 연수 실시

2018년 07월 26일(목) 19:00
여수 여남중고등학교가 교육 목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진행,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6일 여남중고에 따르면 매주 수요일 수업혁신 연수와 컨설팅 장학·1교사 1 수업혁신 연구 발표·교사 독서 토론·전남 수업 나눔 동아리· 주제 중심 공개 수업·좋은 수업 실천 연구·수업 개선 연수 등 교원 성장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특히 올해부터 업무분장에 수업혁신담당을 신설해 교원 자율 장학과 교원 연수, 교과교육연구회, 좋은 수업실천 연구 등 교사 수업 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남중고는 김은진 여수교육지원청 장학사의 '주제 중심 교과별 융합수업 방법'과 조현웅 목포마리아회 교사의 'SW 수업-컴퓨터 사고력과 수업 혁신', 신상순 여수종고중 교사의 '플립런닝과 쉬우르: 학생활동 중심 수업의 실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수업혁신 연구 발표는 문학 작품을 통한 인성 덕목 학습과 장애 인식 개선·인권 보호교육 등을 내용으로 하며 주제 중심 수업 공개는 전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연 4회에 걸쳐 추진된다.

지난 3월 인성교육 중심 수업과 6월 독서 토론 수업에 이어 오는 9월과 11월에는 교과 융합수업과 SW 수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여남중고 관계자는 "수업혁신을 통해 교사가 스스로 수업을 성찰하고 성장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곽재영 기자         곽재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