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귀농·귀촌 삶 설계하세요"

강진 귀농팸투어 예비 귀농인 모집

2018년 05월 31일(목) 17:59
강진군이 예비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에 관심 있는 도시민 35명을 초청, 귀농 팜투어를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일까지 선착순이다.

이번 팜투어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로 주말에 진행된다. 일정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일정 소개와 귀농정책, 도시민유치지원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귀농사관학교 견학, 선배귀농인 농가 방문으로 이어진다. 마량놀토수산시장, 가우도, 병영 하멜기념관과 병영성 등의 강진 문화재 탐방과 가족이 함께하는 수확체험을 진행해 가족이 함께 귀농을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녁시간을 이용한 선배 귀농인과 간담회도 열린다. 실제 귀농생활에 대해 묻고 답하며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하고 특히 선배 귀농인과 멘티-멘토로 연결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귀농 팜투어를 통해 귀농귀촌 후의 삶을 설계하는 데 있어서 현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귀농에 대한 확신을 얻고자 하면 지금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강진귀농사관학교(061-434-2431)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강진군 귀농인 협의회 카페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