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보성 정책 실명제…투명 행정 추진

홈페이지에 담당자·추진상황 등 게재

2018년 04월 23일(월) 00:00
보성군은 최근 유현호 부군수 주재로 2018년도 정책실명 공개과제 사업 선정을 위한 정책실명제 심의회를 개최했다.
보성군은 최근 유현호 부군수 주재로 2018년도 정책실명 공개과제 사업 선정을 위한 정책실명제 심의회를 개최했다.

정책실명제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실시되는 제도로 행정기관에서 수립, 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추진과정과 담당자 등 관련자의 실명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들에게 주요 정책을 알린다.

군정의 주요현안과 10억원 이상의 공사 또는 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기타 실명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책 등을 선정하고 정책명, 사업비, 사업기간, 사업부서 및 담당자, 추진상황과 추진계획 등의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보성군은 이날 심의대상 63건의 등록신청 사업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보성군은 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정책 2건, 10억원 이상의 공사 또는 사업 58건, 1억원 이상 연구·용역 사업 1건, 중·장기 종합계획 1건, 도시계획 결정 및 변경결정 1건 등 총 63건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공개과제 대상사업의 추진내용과 관계자 실명 등은 보성군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에 게재해 군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를 통해 군정 주요사업을 투명하게 공개·관리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행정을 실현해 소통하고 공감받는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상희 기자         선상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