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진도 스마트팜 유리온실 건립 추진

진도군-㈜엔아이알 업무협약

2018년 01월 01일(월) 16:54
진도군이 투자유치를 통해 해수열을 이용한 최첨단 스마트팜 유리 온실 건립을 추진한다.

1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군과 ㈜엔아이알은 최근 군청 군수실에서 '첨단 유리온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도군과 ㈜엔아이알은 이번 MOU를 통해 ▲해수열을 이용한 최첨단 에너지절감 스마트팜 온실 건립 ▲친환경 농작물 재배단지 조성 등을 추진한다. 고소득 원예특용작물의 산업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활동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100억원을 투자해 올해 상반기부터 3만3,000㎡(10,000평) 규모의 스마트 유리 온실 시설 재배를 추진한다. 고용인원은 50명으로 예상된다.

㈜엔아이알은 이번 협약을 통한 선진농업기술 보급으로 지역전략 특화품목의 경쟁력을 높인다. 또한 생산·판매·관광이 결합된 6차 산업화 실현으로 지역농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협력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진도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진도군 원예 산업화 실현과 최첨단 농업시설 확대를 통해 농업분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진도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농산물 수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군민소득 1조원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