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보성다향대축제 선정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6년 07월 22일(금) 00:00



보성다향대축제가 최근 서울 그랜드 하얏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특산물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한국소비자 브랜드위원회 주관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이끌고 시대를 대표하는 산업군별 조사브랜드를 확정하고, 온라인·모바일, 문자 등 전국 소비자의 직접투표로 선정됐다.
보성군은 한국 차 생산량의 34%를 차지하고 있는 차 주산지로서 해마다 5월이면 보성차밭 일원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 문화 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보성다향대축제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다. 올해 제42회 보성다향대축제를 즐기기 위해 보성을 찾은 관광객은 총 32만 여명에 달했으며, 216억의 직접경제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보성하면 녹차, 녹차하면 보성으로 통하는 녹차수도 보성군이 전 국민의 사랑과 인지도에 힘입어 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성다향대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차 문화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 산업 발전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성= 홍안석 기자         보성= 홍안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